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계천 빛초롱축제
    국내여행 + 맛집/서울 2020. 7. 28. 0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주제는 2019 청계천 빛초롱 축제입니다.

    빛초롱축제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과장 및 청계천 일대에서 등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서울관광재단에서 주최하고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축제로2009년부터 서울 등 축제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으며 2015년 부터 서울 빛초롱 축제로 바뀌었습니다.



    매년 11월이 되면 서울빛초롱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 시간은 오후 5시부터 밤 11시이며 기상상황에 따라 소등시간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서울 빛초롱 축제는 전래동화를 소재로 당신의 서울 빛으로 꾸는 꿈이라는 주제로 청계천 등불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서울 빛초롱 축제는 청계광장에서 수표교 1.2km 구간으로 개최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린왕자, 견우와 직녀, 신데렐라, 알라딘, 장화 신은 고양이, 혹부리 영감, 고전 속 주인공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청계천 등불축제는 1호선 종각역 5,6번 출구, 1,2호선 시청역 4번 출구,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 이상은 청계광장에서 시작하며 수표교에서 시작하려면 2,3호선 을지로 3가역 1,2,4,5번 출구입니다.



    지금 부터 사진은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12 간지 등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띠이기 때문에 개 앞에서 겁나 사진 찍었어요 ^^ 다른 사람들도 각자 해당 띠앞에서 줄서서 찍더군요 ㅎㅎㅎ







    다리 위로 등불이 연결되어 있어서 제가 생각하기에 최고의 포토존이라 생각합니다. 다리위에서 등불을 배경으로한 커플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대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셀카봉에 치이는거 조심하세요 저도 셀카봉에 머리 한번 부딪혔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라 한번 찍어봤어요^^











    올해도 마찬가지로 종이배를 접어 등불을 띄우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엄마 아빠 손을 꼭잡고 소원을 비는 모습이 정말 예뻤습니다. 저도 등불을 띄웠으니까 제 소원도 이루어지는 날이 오겠죠^^



    등불 축제를 하면서 양쪽을 오갈 수 있게 길을 열어 두었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다리를 통해 넘어가서 구경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 빛초롱 축제에서 외국인들이 너무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좋은 축제를 많이 방문을 해서 외국에 널리 알려주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이번 축제를 보면서 느꼈지만 선남선녀 커플이 정말 많이 방문을 해주었습니다. 썸타는 관계라면 100% 이뤄 질거같네요 날씨도 쌀쌀하니 손잡기 딱좋은 장소죠 ^^ 소중한 사람들과 빛초롱 축제에 오셔서 좋은 추억 남기고 가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